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가수 최진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재혼, 사랑의 미로

by 랜디사전 2023. 4. 24.
반응형

최진희

나이, 학력, 고향, 히트곡

 


 

가수 최진희는 1957년 1월 3일생이며 고향은 전북 익산 출신입니다. 최진희의 본명은 최명숙 입니다. 고모는 배우 최선자, 고모부는 구석봉입니다. 

 

최진희의 학력은 영생고등학교 졸업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서울로 상경하여 오아시스 레코드에서 오디션을 보고 합격했습니다. 

 

 

최진희는 음악 학원에 다니면서 또래들과 '양떼들'이라는 그룹을 결성해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1982년 한 호텔에서 활동할 때 작곡가 김희갑의 눈에 띄어서 '청춘행진곡'의 주제가인 '그대는 나의 인생'을 불러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룹사운드 '한울타리'의 보컬로 활동하면서 '그대는 나의 인생'으로 본격적으로 활동했습니다. 

 

 

1984년부터는 솔로로 활동을 시작했는데 1집 타이틀곡인 '사랑의 미로'는 국민 애창곡이 되었습니다. 사랑의 미로는 북한 김정일의 애창곡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김정일이 최진희의 팬이라 2018년 4월에는 평양 공연에 서기도 했습니다. 

 

최진희는 전성기 때는 공무원 월급 4만원 이던 시절에 180만원씩 벌었다고 합니다. 

 

 

최진희는 전남편과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었으나 전남편 때문에 돈을 모두 잃고 이혼했습니다. 빚이 많아 언니 집에서 얹혀 살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우연히 현재의 2살 연상의 남편인 유승진을 만났는데 최진희의 말한마디에 집을 바로 사줄 정도로 사랑이 넘쳤다고 합니다. 최진희의 딸이 현재의 남편과 결혼하라고 하여 2000년에 재혼했습니다. 

 

 

최진희는 경기도 의왕시에 한식당인 '사랑의 미로'를 운영했다가 다른 삶을 살고 싶어서 정리했다고 합니다. 

 

최진희의 히트곡은 사랑의 미로, 천상재회, 그대는 나의 인생, 그 여자가 가는 곳은, 여정,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등이 있습니다. 

 

 

 

최진희 사랑의 미로 가사, 듣기

 

그토록 다짐을 하건만 사랑은 알 수 없어요

사랑으로 눈 먼 가슴은 진실 하나에 울지요

그대 작은 가슴에 심어 준 사랑이여

상처를 주지 마오 영원히

끝도 시작도 없이 아득한 사랑의 미로여

 

흐르는 눈물은 없어도 가슴은 젖어 버리고

두려움에 떨리는 것은 사랑의 기쁨인가요

그대 작은 가슴에 심어 준 사랑이여

상처를 주지마오 영원히

끝도 시작도 없이 아득한 사랑의 미로여

 

때로는 쓰라린 이별도 쓸쓸히 맞이함녀서

그리움만 태우는 것이 사랑의 진실인가요

 

그대 작은 가슴에 심어준 사랑이여

상처를 주지마오 영원히

끝도 시작도 없이 아득한 사랑의 미로여

 

 

 

https://youtu.be/nR8AJ1I5mac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156

 

트로트가수 최유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본명

최유나 나이, 학력, 고향, 결혼, 남편 트로트가수 최유나는 1964년 10월 18일 전남 목포에서 출생했으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최유나의 본명은 최효중입니다. 최유나는 2남 3녀 중 장녀입니다. 돌아

coolcalmcoolcalm.tistory.com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41

 

가수 유지나 본명 나이, 학력, 고향, 결혼, 가족, 오빠

가수 유지나 본명, 나이, 고향, 결혼, 학력 가수 유지나는 1968년 8월 22일생으로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수 유지나의 본명은 유순동입니다. 혈액형은 B형입니다. 부여 대왕초등학교

coolcalmcoolca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