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가수 유지나 본명 나이, 학력, 고향, 결혼, 가족, 오빠

by 랜디사전 2022. 12. 16.
반응형

 

 

가수 유지나

본명, 나이, 고향, 결혼, 학력

 


 

가수 유지나는 1968년 8월 22일생으로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수 유지나의 본명은 유순동입니다. 혈액형은 B형입니다. 부여 대왕초등학교를 나왔으며 중학교때부터 국악을 시작해서 국악예술고등학교를 들어갔습니다. 추계예술대학교에서도 국악을 전공했습니다. 민요가수로 활동하다가 판소리 학원을 잠시 운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2001년 1집앨범인 '저 하늘 별을 찾아'로 데뷔했습니다. 

 

 

가수 유지나는 무명일 때 아무리 음반을 내도 안됐었는데 태진아를 찾아가 도와달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태진아가 용돈을 주며 잘 살라고 하며 분명 잘될거라고 응원해줬다고 합니다. 30년동안 인연이 이어졌고 함께 디너쇼도 엽니다.

히트곡으로는 속 깊은 여자, 쑈쑈쑈, 쓰리랑, 고추, 선남선녀, 안그런척, 무슨사랑, 미운사내 등이 있습니다. 

 

 

유지나는 12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위로 오빠가 다섯 있다고 합니다. 어머니 김문순씨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유지나는 과거 전 남편에 대해 아버지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결혼했는데 전혀 아니었으며 자신의 돈을 빼먹으려는 사람이었다며 얘기하고 싶지도 않다고 했습니다. 

 

 

가수 유지나의 예명 후보로는 유진화, 류진화, 유진아가 있었다고 합니다. 

 

 

 

 

 

팬클럽

 

https://cafe.daum.net/ujinacafe

 

가수 유지나 공식 팬카페

[가수유지나]님이 허락해주신 공식 팬카페 입니다[무슨사랑][선남선녀][여보당신][연꽃][고추][쇼쇼쇼][쓰리랑][속깊은여자][저하늘에별을찾아][하늘아 하늘아]곡을 부른,[가수유지나]님이 허락

cafe.daum.net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Ci3bOs8zq_XXw6erNguqag

 

유지나TV

안녕하세요~ 유지나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과 좀 더 원활한 소통을 위해 유지나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습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