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전원주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결혼 재혼 남편

by 랜디사전 2023. 4. 17.
반응형

전원주

나이, 학력, 고향, 재산

 


 

전원주는 1939년 9월 20일생이며 고향은 개성입니다. 개성에서 인삼농사를 하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625전쟁으로 남한으로 오게 되며 가세가 기울었다고 합니다.

 

전원주의 키는 150cm, 혈액형은 AB형입니다.

 

전원주의 키는 만월국민학교를 다니다가 피난으로 중퇴하고 중학교 2학년으로 편입했습니다. 덕성여자고등학교, 숙ㅁ여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입니다. 

 

 

전원주는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국어 선생님으로 활동하다가 1960년 성우로 데뷔했습니다. 교사였을 때에는 훈육주임이 여학생들을 뺨때리다가 전원주까지 학생인줄 알고 때렸었다고 합니다. 이 사건으로 교사를 그만두고 성우로 전향한 것이라고 합니다. 

 

CBS 5기로 입사해 1963년에는 DBS 1기로 재입사했고, 1980년에는 KBS 6기가 되었스빈다. 

 

 

전원주는 배우로 전향하고 인물이 좋지 않아서 받아주지 않았고 식모역할만 주로 했었다고 합니다. 하도 식모역할만 하다보니 비단 치마를 입고 연기하는게 꿈이라고 했더니 PD가 비단 치마 입는 역할이라고 해서 갔더니 무당이었다고 합니다. 

 

 

전원주는 28살에 부모님의 뜻대로 결혼을 했었는데 영등포에서 유명한 의사집안이었다고 합니다. 첫 남편과 2년 만에 아들을 낳았지만 남편이 일찍 세상을 떠나 사별했습니다. 

 

 

두번째 결혼은 아들이 있는 남편과 재혼했습니다. 아들들이 주눅들까 정성으로 대했지만 남편이 난봉꾼이어서 가족 부양은 전원주가 했었다고 합니다. 두번째 남편은 2013년 세상을 떠났는데 남편이 만났던 여자들이 장례식까지 찾아왔었다고 합니다. 

 

 

전원주는 절약을 해서 상가를 사고 대중교통을 타고다니며 돈을 모았다고 합니다. 전원주는 모은 돈으로 자식들에게 집도 사주고 손녀의 유학도 보내주었다고 합니다. 

 

전원주는 며느리들인 김종순, 김해현과 자주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oo390808/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306

 

최석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결혼, 섬돌이

최석구 나이, 학력, 고향, 여섯시내고향 섬섬옥수 최석구의 나이는 1963년 4월 15일생으로 60세입니다. 최석구의 고향은 부산입니다. 가족관계는 위로 누나와 형이 있으며, 조카들이 있다고 합니다

coolcalmcoolca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