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배우 임원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키, 미우새, 해병대

by 랜디사전 2023. 1. 20.
반응형

영화배우 임원희

나이, 학력, 고향, 키, 미우새, 해병대

 


배우 임원희는 1970년 10월 11일생으로 서울시 성북구 수유동 출신입니다. 3남중에 막내로 태어났으며 우량아였다고 합니다. 

 

임원희의 키는 175cm에 혈액형은 O형입니다. 

 

임원희의 학력은 서울 우이국민학교, 수유중학교, 신일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출신입니다. 서울예대 90학번은 전설로 남아 있는데 동기가 황정민, 정재영, 류승룡, 신동엽, 최성국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임원희는 1995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데뷔했습니다. 류승완 감독의 영화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에서 형사역을 맡았고, '다찌마와 리'를 통해 더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재밌는 영화', '실미도', '식객' 등에 출연하고 '다찌마와리 :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를 찍으며 주연이 되기도 했습니다. 

 

 

임원희는 현재 싱글로 신발벗고 돌싱포맨, 미운우리 새끼에 출연하면서 '짠희'라고 불립니다. 2011년에 10살 연하와 결혼했지만 별거하고 2년 만인 2013년에 이혼했습니다. 슬하에 자녀는 없습니다. 

 

 

임원희의 병역은 육군 제1보병사단 병장으로 만기전역을 했습니다. MBC 진짜사나이 해병대 편에 출연해 해병대 감사패를 받았지만 실제로 해병대를 나온 것은 아닙니다. 진짜사나이에 출연하면서 실제로 돌격형으로 머리를 깎았고 연출 없이 촬영했다고 합니다. 

 

임원희는 EXID 솔지 닮은꼴로도 유명한데 솔지에게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