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윤항기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목사 동생 윤복희 나는 행복합니다

by 랜디사전 2023. 9. 9.
반응형

윤항기

나이, 학력, 고향, 목사, 윤복희

 


윤항기의 나이는 1943년 9월 15일생 80세 입니다. 

 

윤항기의 고향은 충남 보령 출신이며 본관은 파평윤씨입니다. 

 

아버지 윤부길과 어머니 성경자 슬하에 형 윤영기, 누나 윤수현 다음 셋째로 태어났습니다. 동생은 가수 윤복희가 있습니다. 

 

 

윤항기의 학력은 연세대 종교음악과를 졸업했으며, 미국에서 미드웨스트 신학대학교, 미국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교회음악학과 석사와 신학 박사입니다. 

 

 

윤항기는 1959년에 에이원쇼를 통해서 가수로 데뷔했으며 해병대 군악대로도 활동했었습니다.

 

1964년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록 그룹 밴드 '키보이스'의 멤버로 활동하며 멀어 간 사랑, 정든배 등을 히트시켰습니다. 

 

 

1974년부터는 솔로로 활동하며 '별이 빛나는 밤에', '나는 행복합니다', '장밋빛 스카프', '나는 어떡하라고'를 히트시켰습니다. 

 

 

동생 윤복희가 1979년에 힘든 시기를 보내자 묵상을 하면서 '여러분'을 작곡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생 윤복희가 더 유명하고 인기가 많자 윤복희 오빠로 많이 불렸다고 합니다. 언젠가는 윤항기의 동생 윤복희라는 말을 듣고 싶었다고 합니다. 

 

 

1986년에는 가수 활동을 중단한 다음 목회자로 활동했습니다. 

 

윤항기는 아내 정경신과 결혼해 1남 4녀가 있으며 아들 윤준호는 주노로 그룹 큐브의 멤버이자 교수라고 합니다. 

 

 

윤항기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명예회장직을 맡았으며, 예음교회에서 목사직을 하다가 다시 가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듣기 가사 

작사작곡 윤항기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정말 행복합니다

기다리던 오늘 그날이 왔어요 즐거운 날이예요 

움츠렸던 어깨 답답한 가슴을 활짝 펴봐요

가벼운 옷차림에 다정한 벗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들과 산을 뛰며 노래를 불러요 우리모두 다함께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정말 행복합니다

진달래 꽃피는 봄이 지나면 여름이 돌아와요 우리들의 여름이죠

강에도 산에도 넓은 바다에도 

우리들의 꿈이 있어요 그곳으로 가요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정말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정말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정말 행복합니다 

 

https://youtu.be/-p2U6VKL3YQ?si=7JqlInaRk9q8mCyd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455

 

가수 윤복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과거 리즈

가수 윤복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근황, 결혼 이혼 가수 윤복희는 1946년 3월 9일생이며 고향은 충남 보령 출신입니다. 윤복희의 본명은 윤복기이고 본관은 파평윤씨 입니다. 윤복희는 아버지

coolcalmcoolca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