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가수 윤복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과거 리즈

by 랜디사전 2023. 6. 11.
반응형

가수 윤복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근황, 결혼 이혼

 


 

가수 윤복희는 1946년 3월 9일생이며 고향은 충남 보령 출신입니다. 윤복희의 본명은 윤복기이고 본관은 파평윤씨 입니다. 윤복희는 아버지 윤부길과 어머니 고향선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오빠는 윤영기, 윤항기가 있으며 언니는 윤수현이 있씁니다.

 

윤복희의 학력은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교 무용과 중퇴입니다. 

 

 

윤복희는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굉장히 어렵게 살았으며 1952년 6살의 나이로 뮤지컬 '크리스마스 선물'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가수 루이 암스트롱을 따라 1963년 필리핀, 홍콩, 싱가폴, 영국, 독일, 스페인, 스웨덴, 미국 등을 다녔습니다.

 

1964년 미국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1976년까지 활동했었습니다. 

 

윤복희 과거 리즈 사진 

 

윤복희는 1967년에 대한민국에 미니스커트를 유행시켰습니다. 전국의 여성들이 미니스커트를 입고 다니기 시작했고 정부에서 치마 길이 단속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윤복희가 훗날에 말하길 김포국제공항에서 내렸을 때 굉장히 추워서 미니스커트는 입지 않았었고, 신세계 백화점 광고 연출 때문에 생긴 루머라고 밝혔습니다. 1996년 신세계 TV 광고에서 입었던 미니스커트는 노라노가 디자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윤복희는 1968년 가수 유주용과 결혼했습니다. 유주용은 '부모'라는 노래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윤복희는 전업 주부가 되고 싶었지만 남편 유주용은 윤복희의 뒷바라지를 하고 싶어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불화가 생기면서 1973년 이혼했고, 유주용은 훗날 일반인 여성과 재혼했습니다.

 

1976년에 가수 남진과 결혼하고 1979년 이혼했으며 현재까지 윤복희는 독신으로 살고 있습니다. 

 

 

윤복희의 히트곡은 오빠 윤항기가 작사작곡한 여러분, 왜 돌아보오, 나는 당신을 등이 있습니다. 

 

윤복희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에서 마리아 막달레나 역을 수십년 간 맡아왔으며, 빠담빠담빠담, 피터팬 등의 뮤지컬에 출연하며 뮤지컬계의 대모로 불리고 있습니다. 

 

 

윤복희는 온누리 교회의 권사로 있으며 오빠 윤항기는 예음교회의 담임목사를 맡았었습니다. 

 

 

윤복희 여러분 가사 듣기

 

네가 만약 괴로울때면 내가 위로해줄께

네가 만약 서러울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 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나는나는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나는 너의 형제야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야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만약 내가 외로울 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여러분 

 

 

https://youtu.be/dGc2UgEd1J0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105

 

가수 남진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력, 본명, 집안

가수 남진 나이, 학력, 고향, 키, 집안 가수 남진은 1945년 9월 27일 전남 목포시 창평동에서 출생했습니다. 남진의 본명은 김남진이며 김해 김씨 삼현파 69세손입니다. 남진의 키는 172cm 입니다. 남

coolcalmcoolcalm.tistory.com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103

 

가수 하춘화 프로필, 나이, 키, 고향, 기부, 학력

가수 하춘화 나이, 학력, 고향, 키, 기부 가수 하춘화는 1955년 6월 28일 전남 영암군 학산면 금계리 계천마을 출신입니다. 하춘화의 본관은 진주 하씨이며, 부산에서 잠시 살다가 광주시로와서 서

coolcalmcoolca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