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가수 최성수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히트곡 재혼

by 랜디사전 2023. 6. 20.
반응형

가수 최성수

나이, 학력, 고향, 아내 

 


가수 최성수의 나이는 1959년 3월 25일생이며 고향은 서울 출신이며 유년기를 광주에서 보냈습니다. 최성수의 아버지는 중식당을 운영해 어린시절 최성수가 직접 배달을 다닌적도 있다고 합니다. 

 

최성수의 키는 173cm입니다.

 

최성수의 학력은 중앙대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버클리음대 작곡과, 중앙대학교 예술경영학 석사입니다. 

 

 

최성수는 고등학교 졸업 후 명동 라이브 카페에서 가수 생활을 했었습니다. 최성수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릎쓰고 1983년 '그대는 모르시더이다'라는 곡으로 데뷔했습니다. 

 

최성수는 좋은 가창력과 잘생긴 외모로 인기가 좋았으며 이선희, 조용필, 전영록, 김범룡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할정도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최성수의 히트곡으로는 기쁜 우리 사랑은, 풀잎사랑, 동행, 해후, 애수, 남남, 장미의 눈물, 얼마나 좋길래, TV를 보면서 등이 있습니다. 

 

 

 

최성수는 1993년 MBC 분장사와 결혼했지만 성격차이로 6개월 만에 이혼했습니다.

 

1995년 미국 버클리음대로 유학을 떠났고, 미국에서 만난 아내 박영미와 재혼했습니다. 박영미는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두 아이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최성수는 재혼한 후 셋째인 아들을 낳았습니다. 

 

 

최성수는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최성수 풀잎사랑 가사 듣기 

 

싱그러운 아침 햇살이 풀잎에 맺힌 이슬 비칠때면

부시시 잠깨인 얼굴로 해맑은 그대 모습 보았어요

푸르른 나래를 더욱더 사랑하는 마음 알았지만

햇살에 눈부신 이슬은 차라리 눈을 감고 말았어요

그대는 풀잎 나는 이슬 그대는 이슬 나는 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 사랑

 

그대는 풀잎풀잎풀잎 나는 이슬이슬이슬

그대는 이슬이슬이슬 나는 햇살햇살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사랑

빛나던 노을빛 어둠을 홀로 밝히는 

나의 사랑 변함없어요

그대는 풀잎 나는 이슬 그대는 이슬 나는 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 사랑

 

그대는 풀잎풀잎풀잎 나는 이슬이슬이슬

그대는 이슬이슬이슬 나는 햇살햇살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사랑

풀잎사랑 우리는 풀잎사랑 우리는 풀잎사랑

 

 

 

https://youtu.be/hqXNrZaTjjI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429

 

가수 김범룡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아내, 바람바람바람

가수 김범룡 나이, 학력, 고향, 히트곡, 와이프 가수 김범룡의 나이는 1959년 7월 8일생입니다. 고향은 서울 마포구 출신입니다. 김범룡의 키는 168cm, 혈액형 A형입니다. 김범룡의 학력은 용강초등

coolcalmcoolcalm.tistory.com

 

 

https://coolcalmcoolcalm.tistory.com/154

 

트로트가수 진시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키, 히트곡

진시몬 나이, 학력, 고향, 키, 결혼 가수 진시몬은 1969년 12월 8일(10월 29일)생이며 본관은 풍기 진씨입니다. 진시몬은 본명이며 천주교 세례명이 시몬입니다. 가톨릭 집안에서 태어나서 한 때 꿈

coolcalmcoolcal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