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가수 김수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결혼 자녀 이혼 애모

by 랜디사전 2024. 6. 12.
반응형

가수 김수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딸

 


 

가수 김수희의 나이는 1953년 3월 13일생입니다. 

 

김수희의 고향은 부산 초량동 출신이며 본관은 김혜 김씨입니다.

 

김수희의 본명은 김희수 입니다. 

 

가족관계는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나 어머니 한명섭 슬하에서 어렵게 성장했습니다. 

 

 

 

김수희의 학력은 부산동신국민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숙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김수희는 부산에서 살다가 중학교때 서울로 이사를 왔습니다. 

 

김수희는 중고등학교 시절에 문학작가를 꿈꾸었다고 합니다. 숙명여고를 중퇴하고 18살 때부터 미8군 무대에서 가수로 데뷔해 1971년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습니다. 1972년에는 작사가로 활동했습니다. 

 

김수희는 1976년 너무합니다, 남포동 부르스, 알뜰한 당신, 정거장의 곡이 든 앨범으로 데뷔하며 솔로 가수가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인기를 끌지 못해 미8군 부대에서 계속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1978년 김수희의 너무합니다가 한 방송국 PD에 의해 유명해지게 되면서 라디오에서 많이 틀게 되자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김수희는 명창 박초월에게 남도 창법을 배우고 연습을 해 1982년 멍에를 발표했습니다. 

 

김수희는 첫 앨범에 실패하고 만삭인 상태로 아르바이틀 하며 생활을 하다가 멍에라는 곡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김수희는 당시 이미 기혼인데다가 딸도 있었지만 아이를 숨기고 활동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해 방송에 나가 딸을 공개했습니다. 

 

 

 

김수희는 1983년에 논란에 휘말렸다가 같은해에 가요계의 현장소설인 너무합니다를 집필해 출간했습니다. 또 소설 설로 베스트셀러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김수희는 잃어버린 정으로 10대 가수 가수상을 받고 1987년에 트로트 곡 '남행열차'로 대 히트를 치며 여자 조용필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1989년 일본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1991년 발표한 김수희의 애모는 초반에 인기를 끌지 못하다가 2년 후에 젊은 가수들을 제치고 KBS 가요대상, MBC 10대가수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김수희는 첫 앨범을 실패하고 결혼해 이혼했습니다. 이혼 이유로는 전남편 주변 환경이 좋지 않아 김수희까지 덩달아 구설수에 올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후에는 재혼을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어머니의 권유로 PD 출신인 남편과 재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습니다. 딸 이순정은 가수로도 활동했습니다. 

 

김수희는 딸 이순정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분대해 엄마 김수희 몰래 클럽에 가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수희 애모 듣기 가사

 

그대 가슴에 얼굴을 묻고 오늘은 울고 싶어라
세월의 강 넘어 우리 사랑은
눈물 속에 흔들리는데

얼만큼 나 더 살아야 그대를 잊을 수 있나
한마디 말이 모자라서
다가설 수 없는 사람아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요

그대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작아지는가
그대 등 뒤에 서면 내 눈은 젖어 드는데

사랑 때문에 침묵해야 할 나는 당신의 여자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한
당신은 나의 남자요
당신은 나의 남자요

 

 

 

https://youtu.be/aIL1pgRwZbs?si=4y6VSFQUkkv89tT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