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작곡가 알고보니 혼수상태 프로필, 나이, 학력, 만든 작곡 노래

by 랜디사전 2023. 1. 1.
반응형

알고보니 혼수상태 

나이, 학력, 고향, 키,  심사위원

김경범,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김경범과 김지환이 있는 작곡가 그룹입니다. 원래는 작곡가 김경범이 예명 '알고보니 혼수상태'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혼수 상태는 곡을 통해서 사람들이 코마상태에 들게 하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부터 알고보니 혼수상태라는 이름으로 김지환과 함께 작곡가 듀오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플레이 사운드라는 팀명으로 활동했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는 김지환이고, '혼수상태'는 김경범이 맡고 있습니다. 

 

좌 김경범, 우 김경환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미스트롯의 송가인부터, 놀면뭐하니의 유산슬, 미스터트롯의 영탁, 정동원, 이찬원, 김호중의 노래까지 작곡했습니다. 

 

알고보니 혼수상태에 먼저 활동을 하고 있던 김경범은 드라마 OST만 500곡 이상 작곡했습니다. 

 

김경범

'혼수상태' 김경범은 1985년 1월 6일생으로 경기도 수원시 출생입니다. 원래는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어려워져서 대중음악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연극영화과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키는 175cm이며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는데 여동생도 작사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경은입니다. 

 

학력은 파장초등학교, 수성중학교, 익산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재학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살 때부터 작곡활동을 했으며 조성모의 음악을 들으며 작곡가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하나 뿐인 내편' ost 작업을 조성모랑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호서예술실용전문학원에서 드라마 ost과 겸임교수로 있습니다. 

 

김지환

'알고보니' 김지환은 1988년 12월 9일생입니다. 아버지가 개척교회를 하셔서 반주를 맡아서 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샤방샤방'을 작곡 했으며 박현빈이 이 노래를 부르게 되면서 히트작곡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 전문학사,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 학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연극영화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두 사람은 카페에서 우연히 만나 각자 작업을 하다가 말을 나누게 되어 팀을 이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최애 엔터테인먼트, 트로트의 민족, 미스터트롯2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노래자랑에서도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적 있습니다. 

 

트로트계에서는 공동으로 작곡하는 팀으로는 유일하다고 합니다. 두 사람다 독실한 기독교 신자입니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만든 노래는?

 

송가인 - 가인이어라, 서울의 달 

유산슬, 송가인 - 이별의 버스 정류장 

영탁 - 찐이야 

조항조/김호중 - 고맙소 

진성 - 안동역에서, 너 늙어봤냐 나는 젊어봤단다 

김용임 - 오늘이 젊은 날 

금잔디 - 나를 살게 하는 사람 

송대관 - 한번 더 

홍진영 - 오늘 밤에 

노지훈 - 손가락 하트 

김양 - 흥부자 

정동원 - 효도합시다 

영기 - 동네 오빠 

코요태 - 히트다 히트 

양지은 - 그 강을 건너지마오 

 

등 다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