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가수 한경애 프로필 나이 학력 옛시인의노래

by 랜디사전 2023. 7. 7.
반응형

가수 한경애 프로필

나이, 학력, 옛 시인의 노래

 


 

가수 한경애의 나이는 1954년 4월 19일생이며 69세입니다.

 

 

한경애의 학력은 홍익대학교 응용미술학과 학사이고,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쳤습니다. 

 

한경애는 대학생 때 교내 행사에 무대에 오르면서 가창력을 선보였는데, 여러곳에서 연락이 왔었으나 가수 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거절을 했었다고 합니다. 

 

 

한경애는 1978년 동양방송의 3시의 다이얼을 진행하면서 DJ로 데뷔했습니다.

 

1979년에는 미니음반을 발표했고, 1981년에 정규앨범 '옛 시인의 노래'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1988년에는 KBS 성우 21기로 데뷔해 '한소영'이라는 예명을 썼다가 다시 한경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옛 시인의 노래

작사 이경미 작곡 이현섭

 

마른 나무 가지에서 떨어지는 작은 잎새 하나

그대가 나무라해도 내가 내가 잎새라해도

우리들의 사이엔 아무 것도 남은 게 없어요

그대가 나무라해도 내가 내가 잎새라해도

 

좋은 날엔 시인의 눈빛되어 시인의 가슴이 되어

아름다운 사연들을 태우고 또 태우고 태웠었네

뚜루루루 귓전에 맴도는 낮은 휘파람 소리

시인은 시인은 노래 부른다

그 옛날 사랑 얘기를

 

좋은 날엔 시인의 눈빛되어 시인의 가슴이 되어

아름다운 사연들을 태우고 또 태구고 태웠었네

뚜루루루 귓전에 맴도는 낮은 휘파람 소리

시인은 시인은 노래 부른다

그 옛날 사랑 얘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