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패티김 본명, 나이, 고향, 결혼, 재혼

by 랜디사전 2022. 12. 10.
반응형

가수 패티김

나이, 결혼, 고향, 결혼, 재혼

 


 

가수 패티김의 본명은 김혜자입니다. 패티김은 1938년 2월 28일생으로 경기도 경성부 현재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68cm인데 나이대에 비해 키가 큰편입니다. 1956년 서울 중앙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같은 해에 판소리 경연대회에서 창부문 국무총리상 입상했습니다.  오빠 친구의 소개로 1959년에 미 제8군 무대에서 가수 이해연과 듀엣으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당시의 예명은 린다김이었으나 후에 미국 여가수 패티 페이지와 같은 명가수가 되고 싶다는 뜻에 패티김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1960년 일본에 처음 진출했으며 한국가수로는 김시스터즈에 이어 두번째로 진출했습니다. 한국 여가수 최초로 미국 카네기홀에서 공연했고 한국 가수 최초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공연을 한 성과가 있습니다. 가수 이미자와는 데뷔시기가 비슷하고 나이대도 비슷하여 라이벌로 자주 비춰졌습니다. 

 

1996년 화관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2012년 55년간의 음악생활을 마무리하며 은퇴선언을 했습니다. 정말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무대에 서겠지만 유료공연은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은퇴선언후 10년만에 최근 불후의 명곡에 등장했습니다. 

 

 

작사가이자 작곡가인 길옥윤과 1966년에 결혼해서 딸 최정아를 낳았고, 남편의 도박과 음주로 1973년에 이혼하였습니다. 딸과 미국에서 생활하던 중 1976년에는 이탈리아인은 아르만도 게디니와 재혼했습니다. 아르만도 게디니 사이에서는 둘째딸 카밀라 게디니를 낳았습니다. 이혼한 전 남편인 길옥윤과도 음악적으로 끝까지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패티김의 히트곡으로는 초우, 이별,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사랑은 생명의 꽃, 서울의 찬가, 그대 없이는 못 살아가 있습니다. 조영남과는 사석에서 누이 동생으로 불릴만큼 절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수영을 1500m도 가뿐하게 하고 매일 4~5km를 걸어다닐 정도로 체력이 좋다고 합니다. 

 

패티김의 소속사는 피케이 프로덕션입니다. 

 

 

패티김 가요무대 영상 

 

https://youtu.be/UDtSAgwOcm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