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노래강사, 작곡가 송광호 프로필, 나이, 노래교실, 히트곡

by 랜디사전 2023. 3. 20.
반응형

작곡가 송광호

나이, 히트곡 작곡가, 노래교실

 


 

작곡가 겸 노래강사 송광호는 2023년 기준 나이가 59세입니다. 송광호는 5살 때부터 노래를 시작해서 동네에서 1원, 5원씩 모아서 저축하곤 했었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때 소풍을 가서도 장기자랑을 할 때마다 동요가 아닌 유행가를 불렀었다고 합니다. 

 

송광호의 아버지는 송광호의 목소리로 가수가 되면 장을 지진다고 할 정도로 반대했었다고 합니다. 송광호는 그럼에도 작곡공부를 계속 했고 군 제대한 다음에 음악 공부를 제대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송광호는 직접 만든 곡으로 강변가요제에 출전해서 1차에서 떨어졌고, 송광호는 곡을 만들어서 기획사를 찾아다녔지만 모두 거절 당했습니다. 그러다 박남정의 기획사에 작곡가가 아닌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광호는 1989년 박남정의 4집 '안녕 내 사랑', '여인이여'로 작곡가 데뷔했습니다. 아침 9시에 출근해 5시까지 청소하고 30분 동안 레슨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1992년 솔로앨범을 발매했고 인기를 누릴거라는 기대가 컸지만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으로 트렌드가 바뀌면서 위기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1995년 'E.T'라는 남성 5인조 댄스가수를 하려고 했으나 제작이 실패했다고 합니다. 

 

 

송광호는 1998년 주부 노래 교실에 강사로 활동하면서 본업인 작곡가 보다 '노래 교실 신바람 강사 송광호'로 유명해졌습니다.

 

 

100여명의 수강생으로 시작한 노래교실은 3개월 뒤 19명이 되기도 했지만 수업 방식을 바꿔가면서 개발했었다고 합니다. 계속 노력해서 2000년에는 800석의 노래 교실을 꽉 채우는 인기 강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송광호는 아침마당에 출연한 뒤에 동네 강사에서 전국구를 다니는 강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송광호는 아내가 매니저 일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송광호는 전국노래자랑에서 심사위원으로도 출연합니다. 

 

 

송광호 작곡가의 히트곡

 

진미령 '미운사랑', '왕서방', '한잔의 눈물', '사랑아 반갑다'

문희옥 '평행선'

김호중 '할무니'

서지오 '남이가'

신승태 '서당개 삼년 풍월을 읊는데'

한강 '띠아모'

백장사 '전통시장'

오하라 '오아야'

 

등 다수 

 

 


 

인스타그램

 

팬클럽 팬카페 송광호 노래교실

https://cafe.daum.net/ssongschool

 

송광호노래교실

미운사랑의 작곡가 송광호와 함께 음악여행을 떠나요

cafe.daum.net

 

유튜브 송광호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mY7e5rxeI4091aVwU9A5gQ

 

송광호TV작곡가

작곡가겸 노래강사 작곡가 33년 노래강사 24년 활동중입니다 최초의 작품은 박남정/안녕내사랑.여인이여 로 출발했습니다 이후에 진미령 /미운사랑/한잔의눈물/왕서방/사랑아반갑다 김호중 /할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