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트로트 가수 박상철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미용실

by 랜디사전 2023. 2. 12.
반응형

가수 박상철

나이, 학력, 고향, 키, 미용사

 


 

트로트가수 박상철은 1969년 3월 7일생으로 강원도 삼척이 고향입니다. 박상철의 본관은 밀양 박씨 입니다. 박상철은 아버지가 매일같이 술을 많이 마시면서 걸핏하면 폭력적으로 변해 어머니가 자주 집을 나갔었다고 합니다. 

 

박상철의 키는 173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박상철의 학력은 삼척초등학교, 삼척중학교, 삼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삼척대학교 방송연예과 학사,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건강경영최고위과정 졸업입니다. 

 

 

박상철은 고등학교 졸업한 다음에 가수가 되고 싶어 서울로 상경했습니다. 미장과 공장일을 하며 돈을 모았지만 충무로에서 만난 작곡가에게 사기를 당하고 노숙 생활을 했습니다. 모든걸 포기하려다가 어떤 중년 노숙자가 자신은 사업도 망하고 빚도 있어서 돌아갈 수 없지만, 박상철은 빚도 없고 젊으니 다시 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박상철은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 미용일을 배워 미용사가 되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에 '박상철 헤어아트'라는 미용실을 운영했습니다. 

 

1993년 전국노래자랑 강원도 삼척시편에서 유열의 '화려한 날은 가고'라는 노래를 불러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가수 배일호의 소개로 작곡가 박현진을 만나게 되었고, 2000년에 1집 '부메랑'으로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 금호동 옥탑방 월세에서 살며 재연배우, 리포터 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다가 2001년 '자옥아'가 2003년 부터 히트하게 되었습니다. 

 

 

박상철은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TV는 사랑을 싣고에 재연배우로 자주 활동하였으며 MBN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에도 출연했습니다. 

 

박상철은 옥탑방에서 살았을 때 자신을 챙겨주었던 집주인 부부를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16년 만에 재회했습니다. 박상철에게 자신들을 엄마, 아빠로 부르게 하였고 반찬을 챙겨주었는데 특히 떡국을 많이 끓여줬었다고 합니다. 

 

 

박상철은 1992년에 2살 연하의 김점숙과 결혼하였고 슬하에 3명의 자녀를 낳았습니다.

 

10년간 무명으로 지내다가 스타가 되었고, 2007년에 13세 연하의 여성과 외도를 하다가 2010년에 두 집 살림을 했었다고 합니다. 2011년에 연하의 여성과 혼외자 딸을 출산했다가 2014년에 처음 결혼했던 여성과 이혼하고, 외도하고 있던 연하의 여성과 사실혼을 유지했습니다. 

 

 

 

박상철 전국노래자랑 삼척시편 출연 영상 보기

 

https://youtu.be/PK7CqLjNNJU

 


 

 

 

팬클럽 팬카페 

https://cafe.daum.net/psclover

 

가수 박상철 공식 팬카페

박상철 공식 팬카페를 찾아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항구의남자, 노래방, 자옥아, 무조건의 주인공 가수 박상철 신곡 '버스한대'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cafe.daum.net

 

 

반응형

댓글